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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야 미세먼지 탓에 많은 이들이 공기의 질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만...

 

여전히 사무공간의 공기질에 대한, 특히 근로자의 사무환경에 대한 인식은 미흡한 거 같습니다.

왜일까요?

 

내 건강을 위해 돈 투자하는 것도 살짝 아까운데,

근로자의 건강을 위하여 돈 허비(투자가 아니라.. ㅜㅜ)되는 건 용납하기 어렵겠죠.

가뜩이나 월급을 겨우 간당간당하게 주는 상황이라면...(얼른 그만 두세요. 그런 회사에 정주면 인생 낭비합니다. ㅜㅜ)

 

암튼, 오늘 산업안전보건법을 보다가 "사무실 공기관리 지침"이 눈에 띄어 포스팅합니다.

 

작은 회사일수록 이런 지침을 지키기란 어려운 여건이겠지만,

우리들 옆자리에 공기청정기 놓으려면 무언가 법적 근거가 있어야 건의라도 할 수 있는 거죠. ^^;;

 

물론... 권고사항에 불과한 지침이지만요... ㅎㅎ

사무실 공기관리 지침(고용노동부고시)(제2020-45호)(20200116).pdf
0.09MB
오염물질 관리기준
사무실 공기관리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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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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