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얹어놓은지 벌써 6개월은 된 거 같네요. ^^;;


그동안 이것저것 열심히 포스트 한다고 했지만, 생업이 바쁘다보니 요즘 소홀합니다. 에고에고..


암튼, 오늘도 우연히 애드센스 페이지가 들어가보니 지급보류 메시지가 떴네요.

(언제부터 떠있던 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지급 최소 금액(100달러로 설정)의 절반 정도밖에 안되서 '지급보류'라는 빨간 메시지가 의외입니다만,

아마도 지급방법을 설정 안하면 자동발송되는 애드센스(구글) 보증 지급수표 가 배송사고가 많다보니 이를 미연해 예방하고자 지급수단을 서둘러 결정하라는 의미에서 메시지가 온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예전에는 '웨스턴 유니언' 퀵캐쉬 항목이 있었다는데.. 지금은 은행 or 수표 뿐이네요.


이제, 지급방법으로 어떤 게 좋을까 고민해 볼 시간입니다.


가장 간편한 것은 아무래도 은행 송금이겠지요.

간단하게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에서 보내오는 지급액은 달러다 보니, 수수료는 외환송금 수수료 항목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헉! 건당 1만원 이랍니다. ㅡㅡ;; (이런.. 날강도들.. 특별한 경우가 없는 이상 앞으로 6개월 후에나 100달러가 송금될텐데.. 수수료로 1만원 떼가면 눈물 날 듯 합니다.)


그래서, 더이상 검색 중단하고.. 나머지 선택지인 수표 관련하여 검색해 봅니다.


검색을 통해 본 녹색으로 프린트된 "애드센스(구글) 보증 지급수표"가 아름다워 보입니다. ㅎㅎ


역시나 달러로 지급이 되는 수표인데, 현금화하려면 일단 은행에 가야 하네요. ㅡㅡ;;

그리고, 대기표 뽑고 순서를 기다려야 하고, 현금화하려면 역시나 수수료가 필요하답니다.

추심수수료는 은행마다 천차만별이지만.. 어쨌거나 건당 5,000원 이상이네요.


음, 은행의 외환송금수수료 보다는 저렴해 보입니다. 1원이라도 싼거로 가야죠. 발품이야 얼마든지..

그런데, 또다시 한가지가 걸립니다. 추심 기간이 꽤나 깁니다. 뭐.. 저야 당장 그돈을 쓸 생각이 없으니 2~3주 걸려서라도 돈이 들어온다면야 좋죠.

다시 더 자세히 검색해 보았습니다. 젠장젠장.. 100달러 이상은 죄다 건당 1만원이네요. ㅡㅡ;;


외환송금수수료랑 또이또이 입니다. 추심기간도 있는데.. 수수료는 같다니..


다시 은행 송금으로 마음이 기웁니다.


다시금 검색.. 결론은 SC제일은행 외환통장 이네요. ^^;;

담주에는 외환통장 만들러 은행 가봐야 겠네요.


참고 사이트

1. 은행연합회>은행수수료비교_ http://www.kfb.or.kr/info/commission_deposit.html?fee=1&S=FB (은행별 각종 수수료를 비교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아쉽게도 SC제일은행 수수료 예외조항이 나오지 않아서 이 정보만 보았다면, 주거래 은행으로 선택했을 거지만요. ㅡㅡ)

2. 애드센스 수취수수료 SC제일은행_ http://netrophy.tistory.com/169 (이글 덕분에 SC제일은행 면제조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3. 외화 환전수수료_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66042 (뭐.. 지금도 여전히 그렇다네요.)

반응형

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