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9.(화)
링크가 다 깨졌네요. ^^;;;
다운로드 링크만 추가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오래된 영화의 무삭제판을 구했습니다.

기쁜 마음에 보려 했는데.. ㅜㅜ

영화는 자꾸 끊기고, 심지어 멈추더만 더이상 재생이 안됩니다.
재생이 멈추는 부분을 뛰어 넘으면 동영상은 더 재생됩니다. ㅜㅜ

오래된 영화파일이라 오류가 있나 봅니다.

삭제할까 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보니 MKV 파일의 오류를 수정해주는 파일이 있네요. 그것도 프리웨어!! (^^) 캄사합니다.

MKVToolNix -- Cross-platform tools for Matroska




사용방법은..
0.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1. 프로그램 목록에서 'mkvmerge GUI' 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새로 열린 'mkvmerge GUI' 창에서 add 클릭 후 수정하려는 mkv파일을 선택합니다.
3. 선택된 mkv파일의 코덱정보가 자동으로 뜹니다. (코덱 정보가 여러개인 경우 삭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4. Output filename 에서 저장폴더 변경가능합니다.
5. Start muxing 을 클릭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추가글>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오류가 많던 MKV파일이 시청은 가능할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 아쉬운 점은 오류수정 후.. 에러난 부분에서 동영상이 끊기진 않지만, 정상적인 프레임이 나올 때까지 화면이 멈춘 채 있네요. 아예 못 보는 것보다는 낫지만, 아쉽습니다.
즉, 오류 수정이란.. 원본처럼 복원하는 것이 아니라, 에러로 인해 재생되지 않는 동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인덱스부분을 수정해주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제가 보려던 MKV파일처럼 오류가 많은 동영상(런타임 2시간 40분 중 오류난 부분이 50여 곳 ㅡㅡ;;)을 끝까지 플레이되도록 해준 것만으로도 고마워해야죠. ^^



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