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Beauty..

솔박타..

archjang 2008. 9. 18. 14:28
반응형

 

솔박타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솔박타는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과 희석하여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액으로 사용하실때는 거품을 내어 비누처럼 사용하시고 헹구어 내시고, 희석하여 사용할 때는 미지근한 물에 250ml당 1~2spoon 정도 사용합니다.
 
뜨거운 물에 희석하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솔박타의 약효 성분인 트리클로카르반은 60ºC이상에서 분해되므로 끊여서 식힌 물 즉 목욕물(40ºC정도)에 희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마나 자주 사용합니까?
  지용성인 약효성분의 작용시간은 대개 8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심한 상처부위에는 그 정도의 간격으로 사용하시면 되고 매일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시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사용했더니 따가운데 피부에 안맞는 것일까요?
  물론, 피부에 안맞아 트러블리 생길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임상시험 결과 부작용이 발현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심한 감염의 경우 따가울 수도 있으나 치료가 진행되면서 괜찮아지기도 합니다.
 
임신 중에 사용할 수 있나요?
  임신 중에는 질내 산도의 변화로 감염의 우려가 높아지므로 태아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솔박타를 사용하여 세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기에게 사용해도 되나요?
  네, 아기의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기의 각종 피부감염(땀띠, 기저기 발진 등)에는 솔박타액을 목욕물에 타서 목욕시키거나, 솔박타 파우더로 2차 감염을 막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 사용해도 되나요?
  여드름 등 얼굴의 피부 감염증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잠자기전에 사용하시고 아침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균작용을 하는 기전은 무엇인가요?
  일차적으로 pH를 조절하여 산성에서 죽는 균들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타제제와 달리 계면활성제의 첨가로 세정효과를 높여줍니다.  
질칸디다증에 솔박타만 사용해도 되나요?
  질 칸디다 균의 경우에는 질벽의 깊은 곳까지 침투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세정만으로 완전히 치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진균제를 복용하시면서 사용하시면 치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에 샴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두피의 감염이나 비듬 등에 머리감을 때 샴프대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기에게도 어른과 동일한 용량을 사용하면 도하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먹는 약의 경우 양을 조절하는 것은 아기의 몸무게나 체표면적이 어린이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외용제의 경우 피부의 상태는 나이에 따른 차이가 없으므로 동일한 용량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생리중에도 사용해도 되나요?
  물론입니다. 생리시 불결해 지기쉬운데 솔박타로서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질내부까지 사용해도 됩니까?
  질내부의 산도에 맞춘 제품으로서 내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며칠 전.. 솔박타를 샀습니다. ^^;;
흔히들 여성청결제로 알고 있는데.. 이게 그 용도로만 개발된 제품이 아니라는 군요. 물론 청결제로서의 효능을 위해 PH를 맞춘 제품이긴 하지만.. 꼭 그 용도만은 아니라는.. ㅎㅎ

약산성 제품으로 각종 피부 트러블(특히 여드름), 감염, 가려움증 등의 원인이 되는 세균(산에 약한 세균)을 없애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무좀에도 보조치료제로 활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아래는 솔박타 홈페이지..
http://www.solubacter.co.kr/

 

http://www.boryung.co.kr/product/search_detail.do?SEQ=43 

 

보령제약

일반의약품 > 외용제 솔박타액 (Solubacter Solution) 분     류 일반의약품 > 외용제 주요성분 Triclocarban(식품의약품안전청고시) 1.08g 트리클로카르반(별규) 1.08g 보험코드및 약가 - 제품설명서 솔박타

www.boryung.co.kr

문제는 해당제품사의 홈페이지 내용만을 완전히 믿을 수 있는가 하는 겁니다. 관련 단어로 검색해보면 해당제품사의 글과는 상반된 내용도 많아요. ㅡㅡ;; 과연 어느 것이 더 신빙성이 있는지는 자신이 판단... 이 아니라 역시 의료전문가의 소견이 중요하겠지요. ㅎㅎ

제가 남자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 위 내용 중 마지막 구절이 이해가 안 갑니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사용 후에는 헹구어 주십시오."

아니!! 도대체 어떻게 헹궈?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