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18.03.01.(목)은 99주년 삼일절 입니다.

내년엔 100주년이 되겠네요.
(여전히 친일파가 득세하는 세상이라 안타깝습니다만... 다스는 누구껍니꽈?~)

이사를 한 집이 워낙 뷰가 좋아서.. 거실 전면 발코니에 국기를 게양할 계획입니다.

국기를 게양하려면 일단 태극기를 구입해야 겠지요. ^^

태극기 판매처는 상당히 많아요~!!
구청이나 동주민센터 민원실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지만 안타깝게도 근무시간(오전9시~오후6시)에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쉽지만, 집에서 게양할 태극기를 직장 근처 구청, 동주민센터에서 구입하는 건 무리죠.

택배로 구입가능한 곳은 대표적으로 "우체국"입니다.

우체국 쇼핑몰에서 태극기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mall.epost.go.kr/fo/goods/goodsDetailView.do?goodsCd=197901&pavlnDivCd=03&ctgryCd=107203301)

정부서 권장하는 가정용 태극기는 7호, 8호 입니다. ^^
그 이상의 규격은 너무 커서 보관도 불편하고, 무게도 상당하여 게양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이전 포스트 중 국기 게양하는 방법도 법률로 정해져 있다고 했는데요.
태극기 게양방법은 해당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

[상식이려나] 국기(태극기) 다는 위치에 관하여..(http://archjang.tistory.com/394)

태극기 관련해서도 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국기법 (http://www.law.go.kr/대한민국국기법)
대한민국국기법 시행령 (http://www.law.go.kr/대한민국국기법시행령)

그 중 [별표 1] 국기의 호수별 표준규격 을 올려 봅니다. ^^


작년에 어버련이니 엄마부대니 하는 분들 때문에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국기 "태극기" 이미지가 상당히 안 좋아졌지요. ㅜㅜ

어제 본 박근혜 관련 뉴스를 보니, 박근혜 아줌마는 '애국'이 자신을 지지하는 정치적 행동을 지칭하는 듯 하네요. BOSS가 그런 마음을 가지니 곁가지인 어버련이나 엄마부대도 애국의 상징인 태극기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겠죠. ㅡㅡ;; 무작위로 배포되어 길거리에 버려지는 태극기 사진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관련기사 : 프레시안 "박근혜, 애국 활동하시는 분들께 안부 묻더라"


암튼!!!

올해 99주년 삼일절~ 모두모두 미리미리 태극기 준비하고 정성모아 게양하여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합시다. ^^


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