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참 충격적인 통계를 보았습니다.


AURUM(건축도시정책정보센터)의 건축산업동향 통계자료인데.. 2014년도 꺼지만!

2014년 건축서비스산업 동향


건축서비스 종수자의 1인당 매출액이 고작 89백만원.. 1년에 8,900만원 밖에 안되네요.


네.. 맞습니다.

1년에 회사에 1억원도 못 버는 주제이니.. 연봉은 타 산업 종사자보다 적어야 하지요. 게다가 쓰레기 취급 받는게 당연합니다.

여타 제조업은 비교불가고!! 서비스산업 중에 비교해도 정말 초라할 정도로 1인당 매출액은 겨우 89백만원이네요. ㅜㅜ


연봉이 매출액 대비 절반인 44.5백만원만 되어도 감지덕지 해야할 것입니다. 거지같은 매출액에 거지같은 처우 및 임금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허나.. 반문해 봅니다.

고부가가치 산업 중 상위에 랭커되는 건축서비스산업이 어째서 이따위 거지같은 1인당 매출액이 산출되는가?


최소 전문대 이상의 고학력 엘리트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건축서비스가 어째서 1인당 89백만원 밖에 안되는가?


ㅡㅡ;;;;


답은 딱 나오죠. 가격 덤핑!


치킨게임은 이미 지나갔고, 그릇 크기는 그대로이고, 먹을 것은 없는데.. 아귀들만 그득합니다.


(아귀들 퇴치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한정된 공간에 아귀들을 가두고 기다리면 됩니다. 먹으면 먹는데로 불어나는 아귀들은 종국에 가서 먹을 것이 없게 되면 자기들끼리 먹고 먹힙니다. 그리고, 점차 아귀들 숫자가 줄어들고 강한 한놈만 남게 됩니다. 강한 한놈이 남으면 고놈만 상대해서 없애면 된다네요.)


그런데.. 정말 우리가 아귀일까요? 건축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아귀인가요? 건축사들이 아귀인가요? 대형 건축설계사무소가 아귀인가요???


도대체.. 언제까지 가격 덤핑을 그대로 둘 건가요? ㅜㅜ

반응형

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