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을 가려고 여기저기 숙박시설을 알아보다가.. 4월에 G마켓에서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그후, 6월 말.. 여기저기서 더 좋은 숙박시설이 보이기에 4월에 예약했던 호텔을 취소하기로 마음먹고 예약취소를 하려고 취소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러곤, 머릿 속에서 지우고 있다가(취소 문의 메일 보내곤 취소 되었을 거라 생각했네요. ^^;;) 오늘 300통 넘게 쌓여 있는 메일함을 정리하다가 G마켓에서 답변 메일이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뜨어~ "예약 취소는 여행업체에 전화로 문의.." ^^;;;;;;;;;


1주일 전에는 예약해야 100% 환불된다고 어디선가 들어서.. 젠장젠장!! 하며 서둘러 해당 업체에 전화 통화 시도.


대략 4분동안 응답대기 안내를 듣고서야 겨우 통화가 되었네요.


하지만, 친절한 응대와 달리.. 3일전이라서 환불이 전혀 안된다는 절망적인 답변을 들었습니다. (아휴~ 아까운 내돈 10만원)


양도가 가능하냐 물으니, 양도할 분의 인적사항을 알려주면 가능하다네요.


에휴.. 중고나라 같은 곳에 싸게 내놔야 겠다는 생각과 아까운 내돈 생각만 머릿 속에 가득해서인지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ㅜㅜ


어쨌거나.. 팔려면 상품에 대해 확인해야 하니.. G마켓에 들어가서 상세설명을 읽다보니,


어랏!!!! 환불규정에 3일전까지 100% 환불!!! 이라고 똭! 쓰여 있네요.


다시 해당업체에 전화하여 3일전까지는 100% 환불이라고 적혀 있다고 알리니, 확인해보겠다며 대략 2분 정도 겐세이 하더만


"네~ 고객님, 100% 환불 가능하시네요."


ㅡㅡ;;;;;;


"아니, 왜 아까는 안된다고 했냐?" 따졌습니다.


원래 7월 부터 성수기라서, 환불규정이 다르게 적용되는데.. 제 경우, 4월에 예약할 때만해도 3일전 100% 항목이 있었다네요. 5월부터 판매하는 상품은 1주일전 100% 환불 규정이 적용...


암튼, 100% 환불 받게 되어 그나마 다행이었지만, 처음 통화 때 상담원이 제대로 확인 후 100% 환불해줬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더군요.


특히나, 제가 환불  규정을 다시 확인하지 않았다면.. 최악의 경우, 100% 돈을 날렸을 수도 있겠지요.  ㅡㅡ;




그래서... 결론은, 취소&환불은 환불 규정을 제대로 확인하고, 미리미리,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해야 하고, 취소&환불이 되었는지 꼭 확인해야 겠습니다. ^^;;


WRITTEN BY
archjang
일단.. 만들면서 생각해보자. ^^

,